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«   2025/07   »
1 2 3 4 5
6 7 8 9 10 11 12
13 14 15 16 17 18 19
20 21 22 23 24 25 26
27 28 29 30 31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
바람이 분다

[미용] 방금 화장한 것 같은 얼굴 만들기 본문

▶ Info/건강

[미용] 방금 화장한 것 같은 얼굴 만들기

호랑가시 2013. 3. 31. 17:10

 

당신도 이런 경험이 있을 것이다. 이른 아침 막 집에서 나가려던 차에 위쪽 눈꺼풀에 마스카라가 번진 걸 발견했을 때의 곤혹스러움이라든가, 자동차 백미러로 흘끗 본 얼굴에 블러셔가 서커스의 어릿광대 분장처럼 된 것을 알게 된 순간 그리고 늦은 오후쯤이면 어김없이 번들거리는 얼굴까지. 이제 이런 문제들은 모두 간단한 화장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.


얼룩진 화장▶
화장을 다시 하지 않고 얼굴에 진 얼룩을 없애려면 면봉을 사용한다. 면봉을 모이스처라이저에 담근 후 얼룩진 부분에 바르면 얼룩은 즉시 사라진다. 사용한 면봉의 반대쪽은 화장을 매끄럽게 정리할 때 사용하자.

블러셔를 너무 많이 바른 얼굴▶블러셔를 너무 많이 발랐는데 지울 시간이 없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. 이럴 때는 깨끗한 브러시를 사용해 여분의 파우더를 털어낸다. 크림이나 젤 타입 블러셔의 색을 가라앉히려면 모이스처라이저나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저를 뺨에 바르면 된다.

만능 브러시▶출근길에 백미러로 얼굴을 봤을 때 화장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진하다면 어떻게 할까. 그런 상황이라면 깨끗한 중형이나 대형 파우더 블러셔용 브러시로 얼굴을 부드럽게 쓸어내린다. 그런 다음 화장지로 한 번 닦아내고 다시 브러시로 쓸어내린다. 브러시가 남아 있는 파우더나 파운데이션, 아이섀도를 흡수해 얼굴을 부드럽게 만들어줄 것이다.

오래도록 촉촉한 입술▶립글로스는 입술을 촉촉하고 건강하게 보이도록 해주지만 지속력이 부족하다. 더 오랫동안 입술의 윤기를 지속시키고 싶다면 입술과 같은 색상의 누드 펜슬을 먼저 바른 다음 유약을 칠하듯 입술에 립스틱을 바른다. 그 다음 손가락이나 립브러시로 잘 섞어주고 그 위에 립글로스를 바르면 오랫동안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다.

뭉친 파운데이션▶얼굴에 파운데이션이 뭉친 것처럼 보인다면 스프레이로 얼굴에 물을 뿌린다. 젖은 스펀지로 뭉친 부분을 먼저 정돈한 다음 전체적으로 잘 펴준다.

잘 지워지지 않는 립글로스▶어떤 상황에서도 잘 지워지지 않는 립글로스가 있다. 먼저 립밤을 바른 다음, 아래의 립글로스 중 하나를 바른다. 이 제품들은 보통 제품보다 더 끈적거리기는 하지만 훨씬 오래 유지되고 더 밝게 빛난다.

잘 지워지지 않는 립스틱▶입술에 먼저 파우더를 칠한 뒤 립스틱을 바르고 기름종이로 가볍게 눌러준다. 그러면 세 가지 코스 요리를 먹는 동안에도 립스틱이 지워지지 않을 것이다.

뭉치는 마스카라▶마스카라 뚜껑을 꼭 닫고 뜨거운 물 컵 속에 1~2분간 넣어두면(용기의 1/3 정도만 물에 잠기도록) 마스카라가 부드러워져서 잘 뭉치지 않는다.

건조한 립펜슬▶립펜슬이 너무 건조해서 입술 화장이 어렵다면 립펜슬을 바르기 전에 손가락 사이에 놓고 끝을 문질러주자. 체온이 펜슬을 부드럽게 만들어줄 것이다.

아이라인▶지성 피부는 아이라이너가 번지기 쉽다. 액상 라이너는 잘 번지지 않지만 다루기가 어렵다. 그럴 때 팩트에 들어 있는 파우더 타입의 라이너를 사용하자. 펜슬을 더 좋아한다면 작은 브러시를 사용한다. 아이섀도와 잘 어울리는 라인을 그릴 때 용이하다.

아래 속눈썹이 번질 때▶아래 속눈썹은 위쪽 속눈썹보다 쉽게 번지므로 화장하지 말고 그대로 놔두는 것이 좋다. 만약 아래 속눈썹에도 화장을 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해보자. 마스카라 봉 끝을 화장지로 한번 닦아준 뒤 마스카라 봉을 세로로 잡고 아래쪽 속눈썹의 앞에서 뒤로,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움직여준다. 그런 다음 눈썹 선 바로 옆에 반투명 파우더를 가늘고 얇은 스펀지로 발라준다.

울고 나서▶근무 중에 눈물을 흘려서 마스카라가 번졌다면 면봉에 메이크업 리무버나 토너를 묻혀 닦아내도록 하자. 아니면 핸드백 속에 스왑플러스 면봉 타입의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리무버와 같은 휴대용 제품을 갖고 다닌다. 새 직장을 찾을 때까지는!

지친 눈▶색이 환한 섀이드를 바르고 아이라이너를 약간만 그려도 지친 눈이 밝게 빛나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. 고전적인 방법으로 흰색 펜슬로 눈꺼풀 안쪽에 라인을 그리는 것이 있는데 자칫 거칠게 보일 수도 있다. 그 대신 복숭아색 섀이드를 사용해보자. 더 따뜻하고 자연스럽게 보인다.

딱딱해 보이는 아이라인▶만일 부드러워 보이는 눈을 위해 아이라인을 번지게 하고 싶다면 면봉을 사용하자.

눈 밑이 어두울 때▶다크서클이 생기지 않았는데도 아침에 일어났을 때 눈 밑이 그늘진 것처럼 보이는 경우가 있다. 손바닥에 언더 아이컨실러와 아이크림을 섞어 눈 밑 언저리에 두드리듯 발라준다.

각질이 일어난 눈썹▶낡은 칫솔로 눈썹을 빗질해서 각질을 제거한 뒤 페이스 오일로 부드럽게 마사지한다. 올리브유나 카놀라유도 각질을 가라앉힐 수 있다.

눈썹을 지나치게 많이 뽑았을 때▶눈썹을 너무 많이 뽑아서 초라하고 빈약해 보일 때가있다. 손가락으로 아이펜슬(눈썹 색과 같거나 그보다 약간 옅은 색으로)의 끝부분을 따뜻하게 만들어준 다음 바깥쪽 방향으로 가볍게 눈썹을 칠한다. 아이섀도 파우더를 사용할 수도 있다(파우더는 더 부드럽게 보이지만 펜슬이 지속력이 강하다).

창백한 얼굴▶얼굴이 유령처럼 해쓱해 보일 때가 있다. 생기 있는 얼굴로 보이려면 파우더 블러셔를 브러시에 묻혀(여분은 흔들어 털어버린다) 얼굴 전체에 가볍게 흩뿌려준다. 브론즈색 파우더를 써도 되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에게는 붉은색이 더 다루기 쉽다.

윤기 나는 얼굴▶마사지는 얼굴을 윤기 나게 해준다. 하지만 그럴 시간이 없다면 딸기를 몇 개 그릇에 넣고 으깬 뒤 반죽으로 만들어 깨끗하게 씻은 얼굴에 브러시로 바른다. 그 상태로 몇 분간 가만히 내버려 둔다. 딸기 속에 들어 있는 천연 과일 산이 순환을 촉진시키고 각질을 제거해 피부를 부드럽게 해준다. 그런 다음 따뜻한 물로 몇 번 헹군 뒤 차가운 물로 헹구어낸다.

신나게 놀고 난 다음날 아침▶늦은 밤까지 신나게 놀고 뒤늦게야 잠자리에 들어간 다음날 아침에는 다른 때보다 피부 관리에 더욱 신경써야 한다. 만약 피부에 발진이 생겼다면 코티존 연고를 해당 부위에 두드려 발라주면 피부의 붉은 기운을 가라앉혀 줄 것이다.

붉은 여드름 없애기▶아침에 일어나서 여드름이 생긴 것을 발견했을 때는 안약을 바르면 붉은 기운을 감소시킬 것이다. 여드름이 난 부위에 살살 두드리듯 발라준 다음 작은 브러시를 사용하여 오일 프리 컨실러를 그 주위에 발라준다. 경계 부분에는 면봉을 사용해서 펴주고 그 위에 아주 적은 양의 컨실러를 더 바른다. 그리고 화장지로 가볍게 눌러 준다.

잿빛 피부▶만약 피부가 어두운데다 안색까지 잿빛이라면 얼굴에 살구색 파우더를 발라주자. 피부에 따뜻한 기운이 돌게 될 것이다. 그리고 미네랄 오일 프리 로션으로 정기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주자.

아침 일찍 일어나 파리해진 얼굴▶오전 6시에 일어나야 할 때는 할리우드의 여신 조안 크로포드가 사용하던 방법을 응용해보자. 세면대의 배수구를 막고 차가운 물을 절반 정도 채운 뒤 라벤더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린다. 눈을 감은 채 양손 가득히 물을 튀기면서 세수한다. 그런 다음 수건으로 얼굴을 톡톡 두드려 닦은 뒤 하이라이트 로션을 바른다.

메마른 입술▶꿀과 설탕을 섞어 두드리듯 바르면 메마른 입술이 부드러워진다. 검지를 이용해 앞뒤로 입술을 마사지한다. 그런 뒤에는 닦아내거나 핥아먹어도 좋다.
내용물이 굳어버린 로션의 펌프 로션의 펌프를 쿠킹호일로 덮으면 내용물이 덩어리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.


화장을 지우지 않고 잠이 들었다면▶마스카라 화장을 지우지 않은 채 잠이 들어버렸다면 마스카라가 얼룩져 마치 두 개의 눈이 더 있는 것처럼 보일 것이다. 그보다 더 당혹스러운 일은 아이메이크업 리무버가 옆에 없다는 것. 이럴 때는 당장 부엌으로 달려가 식용유나 버터에 적신 화장솜이나 화장지로 눈가를 부드럽게 두드린다. 얼룩진 마스카라를 지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너스로 보습 성분까지 얻을 수 있다.

깨끗한 족집게▶눈썹을 뽑은 후에 발진 같은 것이 생겼다면 족집게가 먼지나 기름기, 세균으로 뒤덮여 있는 경우가 많다. 족집게를 비누와 물로 씻은 뒤 항균 처리된 수건으로 닦아준다.


출처 : (뉴욕 뷰티 에디터가 공개하는) 뷰티 가이드북